대구 , 업소 , 언니 , 당일지급 , 주점 , 알바 , 숙식 , 초보 , 성형 , 서울
메인 > 핫이슈&트렌드 > 핫이슈 > 상세보기 
회원로그인 sns로그인

3d 클라우드 인기검색어

HOT ISSUE
제목 트럼프, 사드? 1조내라 2017-04-28 16:07:10
작성인
투명우산 트위터로 보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라며

그 비용을 10억 달러(1조1천300억원)로 추산했습니다.

그리고 한국과의 교역에서 무역적자가 크기 때문에 "horrible" 끔찍하다며 

한미자유무역협정(FTA)을 재협상하거나 종료하길 원한다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이 발언이 알려지자 국방부는 사드 비용을 미국이 부담할 것이라는 기본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담긴 외신 보도 직후 발표한 입장 자료에서

"한미는 SOFA(주한미군지위협정) 관련 규정에 따라 '우리 정부는 부지·기반시설 등을 제공하고

사드 체계의 전개 및 운영유지 비용은 미국 측이 부담한다'는 기본입장에 변함이 없다"

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로 차기 대통령에게 사드 비용 청구서를 청구 할 수 있을까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그럴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를 충분히 협상카드로는 활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反) 이민 행정명령이나 멕시코 장벽 건설, 오바마케어 폐지 등 취임 후 100일간 이뤄내겠다고

공언한 자신의 주요 공약사항 가운데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지키지 못한 상황입니다.

대북 정책을 비롯해 어디서든 성과를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것 입니다.

주한미군이 지난 26일 경북 성주골프장에 사드 장비를 전격적으로 반입함으로써

사드 배치를 기정사실화한 직후 나온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언론들도 앞다투어 이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 측이 뒤통수를 맞은 형국이 된 만큼, 사드 반대 여론에 다시금 힘이 실릴것 이라는 시각도 많습니다.
일각에서는 사드 비용 부담 문제를 둘러싼 논란으로 한국에서 다시 반미감정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미국 상원의원의 질의응답이 생각나는 대목입니다.

만약에 미국이 북한에 선제공격을 시작하면 한반도는 전쟁 상태에 빠지는 것이 아닌가”

라는 사회자 질문에

“그것은 아주 끔찍할 것이지만, 전쟁은 거기에서 일어나지 여기(미국)에서 일어나지 않는다”

며 자신의 손가락을 써가며 강조했다는 이야기..

자주국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