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 , 당일지급 , 언니 , 알바 , 서울 , 숙식 , 업소 , 대구 , 초보 , 성형
메인 > 핫이슈&트렌드 > 핫이슈 > 상세보기 
회원로그인 sns로그인

3d 클라우드 인기검색어

HOT ISSUE
제목 19대 대선일 입니다. 2017-05-09 19:02:34
작성인
투명우산 트위터로 보내기
 오늘은 대한민국 19대 대통령을 뽑는 선거일입니다.

19대 대선 투표는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14시간 동안 전국 1만3964개 투표소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대선은 보궐선거로 치러져 임기 만료 선거에 비해 투표 시간이 2시간 연장됐습니다.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었던 사전투표와 달리 반드시 자신에게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만 합니다.

이번 대선에서는 선거 당일 유권자들이 '엄지 척'이나 '브이(V) 자' 등 손가락으로

지지 후보 기호를 표시한 '투표 인증샷'을 찍고 인터넷에 게시하거나 소셜 미디어 또는 문자메시지 첨부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온라인상으로는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문구를 보내거나 이와 함께 투표를 권유할 수 있게 선거운동이 허용됐습니다.

투표가 끝나는 오후 8시부터 당일 투표함과 사전투표함 등이 251개 개표소로 옮겨져

개표 관리 인력 7만5000여 명과 투표지 분류기 1523대 등이 투입돼 개표가 시작됩니다.

투표종료 직후 언론사와 방송사 조사기관이 함께 실시한 출구조사가 발표되며

정확한 결과는 내일새벽 2시쯤은 되어야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19대 대통령 선거 투표소에 유권자가 투표 마감시간 이전에 투표하지 못하고

줄을 선채 대기하고 있다면 한표를 행사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합니다!

8시 정각까지만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를 기다리는 행렬이 길더라도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번호표를 나눠줄 예정이며 이 번호표를 받은 사람은 오후 8시가 지나더라도 투표 가능합니다.

한편 이번 대선의 최종투표율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2012년 18대 대선 당시 동시간대 투표율은 75.8%였습니다.

18대 대선에서는 사전투표가 없었고 대통령 궐위선거가 아니었기 때문에 오후 6시가 투표마감이었죠.

이에 따라 최종 투표율은 75.8%가 된 것 입니다.

현재시각 7시기준 투표율은 75.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얼만큼의 투표율을 기록 할 수 있을지,

19대 대통령은 누가 될 것인지.

길고 기다려지는 밤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